연구원활동

건설 · 개발분야에 대한 전문 컨설팅을 통해 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기사] 남부발전, 중대재해 예방 위한 안전혁신 리더십 선도한다

건설경제연구원 2022.02.18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이승우, 이하 ‘남부발전’)이 경영간부 안전혁신 리더십 교육을 통해 중대재해 제로화 및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인간 존중 경영 실천과 전사 무재해 사업장 달성에 나섰다.

남부발전은 최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대비해 경영진의 안전 역량 강화 및 의식 수준 제고를 위한 전 간부 대상 ‘경영간부 안전 혁신 리더십 교육’을 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안전교육은 안전문화 구현과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공공기관의 역할과 안전경영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대응방안 ▲재해예방을 위한 경영간부 역할과 책임 등을 주제로 안전보건분야의 교육이 진행됐다.

남부발전은 2019년부터 발전사 최초로 안전혁신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산업재해 대부분을 차지하는 협력사 근로자를 함께 교육함으로써 모든 근로자에 대해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안전의식 수준 향상와 더불어 안전혁신 리더십, 관리감독자, 안전담당자, 작업자 실무 등 총 4개 분야별 역할과 책임 기반의 직무맞춤식 교육과정 운영으로 안전역량 향상을 통한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

이승우 사장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관련 그동안 준비했던 사항을 이번 교육을 통해 다시 한번 면밀히 확인하고 충실히 이행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남부발전 전 사업장에서 중대재해를 비롯한 산업재해가 단 한건도 일어나지 않도록 잘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국토일보(http://www.ikld.kr)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